본문 바로가기
비키니짐(VKNY GYM)/비키니 70Days 소식

홍대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 "70일간의 다이어트 후기"

by 비키니짐 2013. 12. 16.
반응형

 

 

홍대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

"70일간의 다이어트 후기"

 

안녕하세요. 홍대 다이어트 전문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입니다.

 

 

저희 비키니짐(VKNY GYM)에서는 70일간의 다이어트[다이어트70데이즈(Diet70Day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한해 3개의 기수를 진행함으로써, 4번째 기수를 진행하고 있는 다이어트70데이즈입니다. 그동안 70일간의 다이어트에 도전한 친구들에게 멋진 추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당연히 힘든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참가자 친구들도 엄청나게 힘든 시간이었겠지만 70일이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해 가는 자신들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금번 다이어트70데이즈(Diet70Days) 4기 김수연씨는 100kg의 체중으로 저희 비키니짐(VKNY GYM)과 처음 만났던 기억이 납니다. 비만으로 인해서 회사에서 쉬어야 할 정도까지 되었다는 수현씨...그래서 찾다가 저희 비키니짐(VKNY GYM)과 인연이 되어 운동을 시작하게됬습니다.

 

김수현씨의 다이어트 계기를 보자면...

 항상 같이 함께야식을 즐겨먹던 동네친구가 자신과 어울리려 하지 않았던것. 그 친구는 운동을 시작한다면서 수현씨와 거리를 두려했고,자신의 운동영상을 보여주었는데, 그모습에 자신도 다이어트를 해봐야겠다고 다짐했다고 합니다.  수현씨는 "세상에 존재하는 다이어트는 다해본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은 실패를 했구요. 실패의 후유증으로는 "요요현상"이 제대로 왔다고 하네요.

 

수현씨는 성격이 좋아서 그런지 체중으로 인한 타인에 대한 시선에는 그리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비만으로 인해 "건강상의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이렇게 살다가는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보면서 찾아왔던 "실패"라는 상실감을 없애보고자 또한 자기자신에게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떤 수현씨는 저희 비키니짐(VKNY GYM)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이렇게 70일전에 수현씨의 트레이닝 지원에 대한 이야기를 간략하게 해봤습니다. 그리고 70일이 지난 후 수현씨의 트레이닝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수현씨가 70일이라는 트레이닝 과정중에 느낀점은...

운동이나 식단조절등이 힘들것이라는건 충분히 각오하고 있던것이지만 그밖에 생각지 못한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고통들과 다이어트를 하면서 대인관계를 끊어야 한다는 일시적인 사회적활동의 단절됨으로 인해 외로움이 생각보다 많이 컸다. 그리고 힘들때마다 찾아오는 나에대한 질책, "왜 그동안 난 스스로 이 상태까지 무방비하게 방치해뒀을까??"의 후회, 자괴감이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트레이닝과정중 자꾸만 냐약해지는 자신을 볼때마다 자신에게 드는 실망감으로 인한 정신적인 상실감을 이겨내기가 더욱 힘들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늘 바쁘게만 살아오던 수현씨에게 삶에 치여사만 살아오다가 스스로에게만 온전히 집중하고 깊이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예상밖의 좋은 기회도 되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점을 이야기 했을때, 수현씨는...

 "아직 제몸이 완성형이라고 할 수 없는단계이다. 그동안 자신의 삶을 살기보다는 그저 흘러가는 삶에 치여서 살다보니 다이어트라고는 거의 포기상태에 이르렀었는데, 이렇게 다이어트에 대한 "첫 삽질"을 하게 해주신 기회를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다이어트에 올인해서 계속 달려나갈 것. 그래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할 것이다."라며 이야기 했습니다.

 

70일이라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자신과의 싸움을 했던 수현씨는 이렇게 말했네요. "이겨냈다라...내가 나를 이겨낸것 같지는 않다. 그냥 스스로 달래고, 얼르고 가끔은 억지로 끌고 그렇게 겨우겨우 여기까지 왔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낙오되지 않고 여기까지 도착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스스로에게 칭찬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제일 중요한것이 바로 "식이요법(Diet)"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수현씨는 다른 음식의 유혹을 어떻게 이겨냈을까요??

수현씨는 거식증과 폭식증을 반복하던 "스트레스 성 식이장애"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수현씨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하고, 또 건강한 음식을 먹다보니 이전의 불규칙하던 식생활이 좋아졌다. 아직 완전히 규칙적인 생활에 적응한것은 아니지만 식단조절을 혹독하게 하다보니 앞으로는 더 꾸준히 지켜볼 생각이다. 그리고 조만간 "식이장애 클리닉"도 알아볼 생각이다."라며 이야기 했습니다.

 

닭고기를 세상에서 제일 좋아한다던 수현씨, 그러나 이번 다이어트를 통해서 닭고기가 질렸다고 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