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20

골반의 전방경사가 되신분들에게 좋은 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있는 합정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비키니 입니다^^ 많은 여성분들의 골반이 전방경사가 되어 있는 분들이 많으신데요특히 하이힐을 자주 신게되어 몸의 중심이 앞으로 쏠려 넘어지지 않기 위해 허리근육이 긴장된 상태를 유지하면서 이러한 체형이 나타나게됩니다. 여기서 골반의 전방경사란 무엇일까요? 골반이 뒤로빠져 힙업으로 보일수 있겠지만 배가 앞으로 튀어나오는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는 나쁜자세 입니다ㅜㅜ 오늘은 이런 체형을 바로 잡을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골반의 전방경사가 되신분들에게 좋은 필라테스 먼저 래더 쪽을 바라보고 배럴 위에 앉습니다. 둔부의 위치는 배럴의 정점에서 앞쪽에 있는 지점입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수평이 이룰 수 있게 알맞은래더 높이를 선정하여 발을.. 2018. 11. 30.
[합정필라테스] 분절과 복부운동을 동시에 하는 "티저(Teaser)" 안녕하세요. 합정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 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운동하시기 불편하신 분들이 많죠?? 그러나 운동을 꾸준히 하시고 열심히 하다보면 했던 운동을 또 하고 다시하고 반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런분들을 위해 난이도를조금 더 높여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해보려 해요! 오늘 진행하려는 티저변형동작은 복근 및 고관절을 강화시키고 척추의 순차적인 움직임을 향상시키며 복부운동의 난이도를 높일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이 운동은 허리디스크가 있으신분들은 피하시는것이 좋고, 초급자는 무리해서 진행할 시 꼬리뼈에 부상을입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분절과 복부운동을 동시에 하는 티저(Teaser) 우선 캐딜락위에 바르게 누워푸시바를 양손으로 살포시 잡아.. 2018. 11. 27.
롤 다운 바를 이용해서 이쁘고 균형적인 등라인 만들기 안녕하세요~ 합정 필라테스 기구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 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등 뒤 속옷 사이로 삐죽 튀어 나올 살이 미우신분들, 등 근육이 약해 견갑골(날개뼈)가 들려서 몸의 불균형이 찾아오신분들! 많으실거 같은데요, 등살도 정리해 주며 견갑골도 균형적으로 만들어주는 오늘의 운동~ 같이 해보실까요? 롤 다운 바를 이용해서 이쁘고 균형적인 등라인 만들기 먼저 캐딜락 위의 박스 중간에 허리를 세워 앉습니다. 그 다음 허벅지 안쪽 내전근의 긴장감을 놓치지 않기 위해 골반 너비로 플렉스 볼을 끼워 단단하게 누르고 준비합니다. 어깨 높이보다 낮게 양쪽 롤다운 바를 잡고 마시고 준비! 내쉬는 숨에 하복부를 단단하게 수축하며 치골을 사선 천장으로 밀어 낸다는 느낌으로 몸통의 사선 기울기를 만들어 냅.. 2018. 11. 26.
면역력을 높여주는 전신운동 안녕하세요. 합정 다이어트 전문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입니다.오늘은 펫(FAT)다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 제로(ZERO) 선생님의 글을 포스팅합니다. 안녕하세요. 비키니짐(VKNY GYM) 펫(FAT)다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 제로(ZERO)입니다. 비가 조금 내리더니 날씨가 급격히 추워졌는데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날이 추워져서 병원에 가시는 분들이 주위에 꽤있으시더라구요. 하여, 오늘은 감기걸리지 않게 면역력을 높여주는 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적정한 운동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럼, 전신을 움직여 감기로부터 안전한 몸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전신운동 1[점핑 스쿼트(Jumping Squat)] [준비자세]다리는 어깨보다.. 2018. 11. 22.
직장인들을 위한 "고관절 및 내전근 강화" 교정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필라테스 전문스튜디오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이제 11월도 거의 끝나가고 있는듯합니다. 내일부터 더 춥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 할듯합니다. 요즘 직장인들을 보면 계속 앉아있는 자세로 인해 고관절에 문제가 있고내전근이 약해서 늘어나있는 문제로골반이 틀어져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관절은 시원하게 풀어주고 동시에 약해져 있는 내전근을 강화시킬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리포머를 이용하여 내전근 강화도 하고 고관절도 풀어줄수 있는 운동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자~ 그럼 필라테스비키니에서 알려드리는 오늘의 운동을 시작해 볼까요. 직장인들을 위한 "고관절 및 내전근 강화" 교정필라테스 리포머에서 다.. 2018. 11. 21.
회전근개 근력을 키워 주는 리포머 운동 안녕하세요~ 합정 필라테스 기구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 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꽁꽁 언 근육들을 더 풀어야 할때죠~ 하지만 스트레칭이나 해볼까 하고 갑자기 팔을 뒤로 돌리거나, 위로 올릴때 시큰시큰 거리고 전기통하듯 찌릿! 하실때 있으실거예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회전근개 운동, 같이 해보실까요? 회전근개 근력을 키워 주는 리포머 운동 먼저 숄더레스트 를 옆에 무릎을 두고 세워 앉습니다. 바깥 쪽 손으로 스트렙을 잡고 90도보다 살짝 더 벌어지게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무릎과 골반이 앞뒤로 기울어지지 않게 일직선이 되도록 같은 선상에 맞춰서 고정합니다. 마시고 준비! 내쉬는 숨에 팔꿈치가 축이라고 생각하며 천천히 몸통 뒤쪽으로 돌려줍니다. 이 때 당기는 힘으로 상체가.. 2018. 11.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