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함추구하는 공간/핫 이슈(Hot Issue)

칠레 북부해안, 규모 8.2 지진 강타

by 비키니짐 2014. 4. 2.
반응형

 

 

 

칠레 북부해안, 규모 8.2 지진 강타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문 합정pt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의 트레이너 제이(JEY)입니다.

 

요즘은 좋은 소식이 거의 없는듯해요. 지구촌 곳곳에서 않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리네요. 오늘은 "칠레"에서 지진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네요. "강도 8.2"에 달하는 강진칠레에서 발생해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불안감이 들게 하네요.

 

암튼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칠레 북부 태평양에서 1일 오후 6시 46분경(현지시간) 규모 8.2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으며, 진앙은 칠레 북부의 태양연안 항구도시인 이키케에서 북서쪽으로 99km떨어진 지점에으로 진원은 해저 10km깊이라고 CNN이 전했다고 합니다. 이번 칠레 지진은 볼리비아와 페루등 인근 국가 일부직역에서도 감지되었다고 AP통신은 전했다고 하네요.

 

미국 지질조사국(SUGS)은 처음에 지진규모 6.9로 발표했다가 7.7로 상향 수정을 했고, 또다시 8.0으로 조정했다가 마지막에는 진도 8.2로 상향수정을 했다고 합니다.

 

칠레가 있는 곳은 "혼태평양 화산대"에 속하는 곳으로 크고 작은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칠레는 지난 2010년 규모 8.8의 지진과 쓰나미로 500명이상이 사망하고 가옥 22만여채가 파손된 기억이 있어 더욱 불안감을 주고 있다고하네요. 또한 칠레 최악의 지진은 지난 1960년대 규모 9.5의 강진이었다고 합니다. 1655명이 사망하고 3000명이상이 부상을 입는 대 참사였다고 합니다. 당시에 발생한 칠레 지진은 세계최대 규모로 꼽힌다고 할 정도네요.

 

저희 나라도 몇일전에 태안쪽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하던데, 이상고온 현상과, 기후변화등. 점점변해가는 지구가 불안한건 어쩔수가 없는듯합니다. 아무쪼록 칠레에서 아무런 사고없었으면 하네요. 오늘의 핫이슈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