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11

소도구를 이용한 리포머 팔운동 "탄력있는 삼두"와 "매끈한 다리라인"만들수 있는 변형동작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 입니다! 오늘은 이전 글에서 배운 리포머 팔운동중 삼두운동 변형동작을 배워보실거에요 필라테스의 소도구인 미니볼과 써클링을 이용해서 팔의 삼두운동뿐만 아니라 하체운동까지 같이 할 수 있는 두 가지 변형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첫번째로 소도구 중 미니볼을 이용하여 진행할건데요 먼저 이전 글에서 배운거와 같은 자세(리포머 위에 박스 올려놓고 양팔은 만세해서 스트랩을 잡고 박스위에 엎드려주세요)에서 소도구 미니볼을 양 발목 사이에 끼워주세요 미니볼을 사용하여 허벅지 안쪽 내전근을 조여주시면서 동시에 스트랩을 잡고 있는 양팔을 만세자세에서 전거근과 등의 힘으로 옆구리 쪽으로 끌어와 주세요 이때 목과 어깨에 과한 긴장되지 않고 미니볼 조여주는 내전근.. 2019. 11. 30.
"뒷태미인"이되기 위한 필수운동[합정 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인합정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이 너무나도 원하는 "뒷태미인"이 되기 위한 운동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해요. 저희가 항상 앉아서 일하거나, 서서 일할경우 제일 문제가 되는부분이 아마도"햄스트링(Hamstring)"과 "종아리(Calves)"라고 볼수 있어요. 이 두부위만 잘 관리해줘도 "뒷태미인"이 될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슬괵근 및 비복근-가자미근 등 종아리 근육의 복합체를 스트레칭 해줄 동작을 알려드릴거에요 캐딜락을 이용해서 누워서 다리를 들고 하는 동작인 만큼하체부종을 달고 사시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인 동작이니 다리가 많이 피로하신 분들은 자주 해주세요:) "뒷태미인"이 되기 위한 필.. 2019. 11. 28.
캐딜락을 이용한 열린 어깨에 효과적인 필라테스[합정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인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어깨가 라운드숄더로 돼있는 많은 분들을 위한 동작을 준비했어요 타이트한 흉근을 늘려주고 견갑대를 시원하게 스트레칭해 줄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캐딜락에서 롤다운 바를 향해 다리는 곧게 뻗고 앉아주세요 발은 굴곡 시키고 한쪽 팔로 몸의 뒤에 있는 바를 붙잡아 밀어 내려양 손바닥은 아래로 향해 바 위에 두고 팔은 펴주세요 이 때 팔을 과신전시키지 않도록 하고 팔꿈치를 부드럽게 유지해주세요 호흡을 마시면서 척추를 길게 세우고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바를 뒤로 밀어내면서 척추의맨 아래에서부터 시작해 뒤로 C곡선을 만들어주세요 편안함을 느끼는 한도에서 멀리 스트레칭 해주세요 마시면서 길게 스트레칭을 하고 .. 2019. 11. 26.
가족과함께하는 "김장하는 날" 2019년의 한해도 저물어가고 있네요. 저희 집도 올해 한해를 잘 마무리 하기 위해서 "년중행사"죠. 11월을 마무리하면서 김장을 했습니다. 저희가족은 4형제, 엄마포함하면 5가족의 김장을 해야하죠. ㅎㅎㅎ 금년에는 큰누나네 가족이 미참석하여 4가족분의 김장을 해야해서 배추의 포기수는 "100포기"로 진행했습니다. ㅎ 항상 느끼는거지만....배추 100포기...참...저걸 반으로 갈라놨으니...200쪽....ㅠㅠ 너무나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어찌하겠습니까...년중 행사인데, 참여했으니 끝까지 열심히 해야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인것을....^^;; 암튼, 새벽 4시부터 일어나서 배추를 씻어내고, 아침 일찍부터(오후에 비온다고해서) 김장을 시작했네요. 무려 4시간에 걸쳐 김장을 했습니다. 당연히 저도.. 2019. 11. 25.
원숭이 동작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한 반원숭이 동작[합정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 입니다! 오늘은 긴장된 슬괵근 및 등근육을 늘여줄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동작인 원숭이 동작을 알려드릴건데요. 이 동작은 저번에 'Monkey'동작이라고 해서 제가 알려드렸는데, 슬괵근이 많이 타이트하신 분들은 어려워하시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오늘은 다리 한 쪽식 집중적으로 운동시키는 반원숭이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원숭이 동작이 어려우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원숭이 동작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한 반원숭이 동작 캐딜락위에 바로 누운자세에서 머리 꼭대기를 캐딜락의 푸쉬바 끝에 위치시켜주세요. 슬괵근이 매수 긴장된 분들일 경우에는 더욱 뒤로 위치해주세요. 한쪽 발은 바 위에 두고 다리는 구부려주세요. 스트레칭 하지 않는 다리는 .. 2019. 11. 19.
덤벨을 이용한 가슴 & 어깨 운동 안녕하세요. 합정 다이어트 전문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 입니다.오늘은 펫(FAT) 다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 제로(ZERO) 선생님의 글을 포스팅 합니다. 안녕하세요. 비키니짐(VKNY GYM) 펫(FAT) 다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 제로(ZERO) 입니다.오늘은 덤벨을 이용하여 기본운동인 가슴의 상부와 어깨 운동을 해보려 하는데요. 덤벨만 있으면 충분한 가슴운동과 어깨운동을 할 수 있으므로 동시에 상체를 공략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덤벨을 이용한 가슴 & 어깨 운동[인클라인 벤치 덤벨 프레스(Incline bench dumbbell press)] [준비자세]벤치의 각도를 30 ~ 45도정도로 맞춰주고,팔은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하여 바를 잡아줍니다.견갑골을 모아주.. 2019. 11.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