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K.N.Y Project/운동정보 및 건강칼럼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위한 하체 비만 탈출 4가지 방법

반응형
PTJ 퍼스널트레이너 제이 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여름을 준비한 "다이어트 및 몸짱"이 되기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계십니다.  제 회원분들도 부쩍 늘어났는데요. 대부분 7~8월에 있을 "여름휴가"를 대비하여 운동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분들중에서 "하체비만"으로 인해서 많은 심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다리살은 어떻게 빼요??", 다리를 날씬하게 만들고 싶어요!!" 이렇게 질문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위한 하체 비만 탈출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 제 글을 보고 싶으시면 구독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해주시면 감솨 (^^)(__)(^^) 꾸뻑!~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 글을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어요^^

운동을 하고나서 우리몸을 충분히 회복시켜주지 않으면 피로물질인 "젖산"이 몸속에 쌓여 쉽게 분해되지 않은 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반복하다보면 다리가 부울 수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이 하체비만의 원인의 될 수 있습니다.

그럼, 하체비만이 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 해야할 4가지 좋은 방법에 대해서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위한 하체 비만 탈출 4가지 방법

 
 
 1. "스트레칭(Stetching)"을 규칙적으로 시행하자!!

스트레칭(Stertching)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발과 발끝으로 모여있는 피로물질을 회복시켜주기 위해서는 종아리 다리근육(비복근, 가자미근)의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누운 자세에서 심장보다 다리를 높이 올려 다리근육이 최대 이완될 수 있도록 정적인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 발끝을 수건으로 감싸고 잡아당겨서 종아리를 스트레칭 해준다. 유지시간은 30초 ~ 1분정도 고통스럽지 않을 정도에서 지속해 나가도록 해준다)

 

2. "마사지"를 일주일에 3~5회 규칙적으로 하자!!

맛사지는 "혈액순환 및 기의 순환(림프)"을 도와주는 방법으로, 체지방을 분해 할 수는 없지만 그 효과는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맛사지는 손으로 피부를 문질러 피부나 근육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림프액의 흐름을 촉진시켜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잘 배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운동하고 난 후 하체가 뭉치고 붓는 경우에 맛사지를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5회정도 꾸준히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3. "칼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

칼륨의 역할은 대표적으로 "나트륨 배설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염분 과다섭취로 인한 부종을 막을 수 있어서 대부분 하체비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바나나, 양배추, 키위, 수박, 미역, 다시마, 녹두, 팥,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위의 음식들을 보면 "다이어트(Diet)"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밀가루 음식"을 절제한다.

밀가루 음식들을 보면 대부분 "짜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찌개류, 인스턴트"등이다. 우선 밀가루 음식은 고칼로리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금기시 하도록 해야하며, 또 밀가루 음식의 글루텐 성분은 중독성이 있어서 탄수화물 중독에 빠질수 있습니다. 또한, 흰 빵 같은 것에는 표백제가 들어있기도 하여 몸안의 독소가 쌓여 배출되지 않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짜고 자극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나트륨이 노폐물을 흡착해 혈액속에 떠돌아 다니다가 혈액순환이 덜되는 하체에 많이 쌓이게 되어 하체 비만의 원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밀가루 음식"은 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계시는데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지는 못할지 모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봄이 없어지는거 같아 약간 서글픈 감이 있네요!~~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 여름을 위하여!~~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