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14

"옆구리살"이 고민?? 이동작한번 해보자!!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저희는 "기구전문 필라테스"인~ 합정 필라테스비키니(PILAES VKNY) 입니다! 이제 4월도 끝나가네요. 벌써 5월이라니...시간의 흐름이 야속할뿐입니다.요즘 날이 점점 따뜻해짐에 따라 사람들의 옷차림이 점점 얇아지거나 짧아지는걸 볼수 있네요. 즉, 이제 "노출의 계절"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이겠죠??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많은 분들이 벌써 "다이어트를 통한 몸짱"에 도전중이겠죠?? 이제 우리나라는 코로나19가 거의 종식이 되어가는 추세인지라 이제 다시도전의 시기가 다가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옆구리살"을 없애기 위한 필라테스운동법으로써"아크배럴"을 이용한 운동을 알려드릴까 해요. 흔히, "사이드 밴드(Side Bend)"라는 운동인데,아크배럴을 이용.. 2020. 4. 30.
트레이너들을 위한 "현장 활용 트레이닝 세미나"(5월 30일)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피티 프로젝트 비키니짐 & 필라테스 (PROJECT VKNY GYM &PILATES)입니다. 다가오는 5월 30일 4명의 현역 퍼스널 트레이닝 대표들이 모여서 "트레이너들을 위한 현장 활용 트레이닝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저를 포함(합정피티샵 비키니짐 정재철대표)하여 3명의 대표님들이 모였네요. 서울 시청역에 위치한 "트레이너강의 피트니스월드 강창근대표", 건대입구에 위치한 "아톰피트니스 조승호대표", "광주 바디채널 조원필 교육본부장님" 이렇게 4명이 뭉쳤습니다. 10여 년 전 트레이너들로 만나서 이제는 한센 터들의 대표들이 되었고, 또는 누군가를 알려주는 교육을 담당하는 지위에 올라있게 되었네요. 저희 4명의 트레이너 경력은 기본 15년이 넘었습니다. 지금도 필드에서 .. 2020. 4. 28.
training or exercise?? 당신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합정pt 스튜디오 비키니짐입니다.오늘은 피티를 받길 계획하시고 있거나 피티를 받고 계신 분들을 위한 질문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 TRAINING??EXERCISE??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언듯보면 차이가 없는 두 단어일 수 있습니다.하지만 왜 굳이 비슷한 개념의 단어를 두 개로 만들어 놓았을까요?? 그건 이 두 단어의 개념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 피티를 받으면서도 이런 개념에 대해선 생각해 보지 않았을거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TRAINING을 받고 계신가요??EXERCISE를 하고 계신가요?? TRAINING? OR EXERCISE? 사람의 몸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그 어떤 슈퍼 컴퓨터보다 복잡한 두뇌를 갖고 있고 그 어떤 기계보다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운.. 2020. 4. 27.
허리통증과 오리엉덩이 체형교정에 효과적인 허벅지 스트레칭[합정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합정필라테스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스프링 보드에서 배웠었던 허벅지 스트레칭인 'Thigh stretch'를 리포머를 이용해서 배워볼거에요 이 동작은 허벅지 앞 과 힙플렉서 등을 스트레칭 해주고 고관절 신전근(엉덩이),코어 강화에도 효과적이랍니다 그래서 허리통증에도 좋고 체형적으로 오리엉덩이가 심하신 분들, 사무직 분들,장시간 공부하는 학생분들은 꼭! 해주셔야 하는 동작이에요 리포머에서 무릎을 숄더레스트에 붙이고 풋바를 등에 대고 반대쪽 정면을 바라봐주세요 스트랩을 잡고 엉덩이를 들어 힙플렉서를 열어주세요 팔꿈치를 정면으로 편 채로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흉곽을 닫아주며 뒤로 몸을 넘겨주세요 허리가 꺾이거나 엉덩.. 2020. 4. 23.
끌어당김 [합정피티 비키니짐]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피티 프로젝트 비키니짐&필라테스(PROJECT VKNY GYM&PILATES)의 대표 트레이너 정재철(JEY)입니다. 끄적...끄적...하루의 일상을 적어봅니다. 오늘은 그냥 "우연히" 커피숍을 가서 테이블에 앉아, 옆으로 시선을 돌린 순간 옆에 놓인 책에 요즘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연결되는 책을 보게 되었네요. 참으로 신기한 일입니다.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또는 자연스럽게 지나가는 시간들속에서 무언가 생각을 하고, 고민하고 있을때, 이렇게, "우연히, 참으로, 신기하게" 무언가 나의 눈길을 잡아주는 일들이 있으니 말이죠. 저 책에서 보이듯 "끌어당김"이라는 문구가 제 눈에 들어왔을때, 한참동안 저 문구를 보게 되었네요. 그리고 그 밑에 문구를 읽었을.. 2020. 4. 22.
살이 아닌 삶의 변화 안녕하세요. 합정pt 스튜디오 비키니짐입니다. 오늘은 바쁘신 가운데서도 꾸준히 레슨받고 계신 회원님의 변화 과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사진부터!!! 살이 아닌 삶의 변화 변화가 보이시죠? 운동 한 번 해보신적이 없는 회원님께서는 몸이 너무 안좋아 지셔서 교정 트레이닝을 시작하셨습니다. 비키니짐의 교정 트레이닝은 검사->( )->운동 처방으로 이어지는 중간에 꼭 필요한 진단이라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체형 평가와 가동 범위 등 여러 진단을 거쳐서 운동 처방을 내리게 됩니다. 무턱대고 운동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닝 방법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퍼스널 트레이닝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회원님께서도 제목 그대로 '살이 아닌 삶을 변화'시키고 계십니다.그러면서 체형과 체중의 변화까지.. 2020. 4.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