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69

예쁜 힙(HIP)을 만드는 리포머운동[합정필라테스&피티]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합정 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소도구인 아크와 필라테스 메인 기구인 리포머를 이용하여 하체를 강화시키고 특히 엉덩이를 예쁘게 만들어줄 운동을 알려드릴건데요 남녀불문하고 엉덩이는 미적인 부분도 담당하지만 상,하체를 이어주는 골반에 붙어있는 중요한 부분이에요! 잘 따라해주시고 모두 예쁜 엉덩이를 가져보실게요:) 예쁜 힙(HIP)을 만드는 리포머운동 아크를 리포머 캐리지 위에 숄더레스트 앞에 가로로 놓아주세요 아크위에 옆으로 누워서 허리를 펴고 위쪽 발을 풋바에 올려주시고 플렉스를 해주세요 아래쪽 발은 직각으로 굴곡시켜 놓아주세요 골반이 흔들리지 않게 위쪽 손으로 허리를 잡아주시고 반대손은 머리를 받쳐 주세요 마.. 2020. 6. 30.
월요일! 코어(Core)운동으로 시작해 볼까요?? [합정필라테스&피티]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피티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 동작의 꽃이라고 불리는 'Teaser'라는 동작을 배워 볼건데요 이 자세는 상복부, 하복부를 동시에 수축시키기 때문에 코어 근력 발달에 매우 효과적이에요 또한 허리 및 엉덩이의 근육도 발달시켜 준다니 꼭 배위셔야겠죠? 코어운동(Core Exercise) - Teaser 캐딜락위에 천장보고 누워주시고 머리는 푸쉬바 쪽 끝부분에 위치시켜주세요 다리는 공중으로 올려 곧게 뻗어주시고 허리가 매트에 눌린 상태로 머물러 주세요 팔은 곧게 뻗어 푸쉬바를 잡아주시고 숨을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코어근육을 활용하고 턱을 흉부쪽으로 당겨주세요 팔을 앞쪽으로 뻗어주면서 견갑골은 .. 2020. 6. 29.
"뒷태만들기" 전신을 이용한 리포머운동[합정피티&합정필라테스]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척추 분절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복부와 어깨를 강화시켜줄 '세미 서클(Semi circle)'이라는 동작을 알려드릴거에요 전신이 다 사용되는 동작인 만큼 쉬운 동작은 아니니 브릿지라는 운동으로 척추 분절을 익힌 후 진행해주세요:) "뒷태만들기!!" 전신을 이용한 리포머운동 리포머에서 캐리지 위에 등을 대고 누워주세요 두 다리를 벌려서 발을 풋바위에 올려 놓고 두 팔은 숄더레스트를 잡아주세요 척추는 브릿지 자세로 올려주고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다리를 펴서 발로 풋바를 밀며 캐리지를 밀어주세요 이 때 복부와 힙에 힘을 풀지 않고 조이며 긴장을 유지해주세요 다시 마시면서 척.. 2020. 6. 26.
코어를 단단하게 해주는 리포머 운동[합정필라테스비키니] ​ 안녕하세요~ 합정필라테스 기구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 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날씨가많이더워졌죠~ 오늘은 제일기본적이지만 힘든 코어운동을 해볼꺼예요~ 코어를 단단하게 잡아놓으면 사지운동도 비교적으로 흔들리지 않으면서 잘 할수있어요. 그럼 같이해보실까요? ​ 먼저 풋바에 어깨너비로 손목이 꺾이지않도록 길게 두손으로 잡고 케리지에 무릎이 골반너비로 닿고 헤드레스트에 발을세워 올려놓습니다. 그런 다음 정수리부터 꼬리뼈까지 사선 일직선으로 골반과 치골을 앞으로 밀어내어서 준비합니다. 시작자세부터 중요한 동작입니다! ​ 그런 다음 마시면서 준비하시고, ​ 내쉬는숨에 무릎을 떼고 상완힘으로 뒤로 밀어갑니다. 중요한건 팔의 힘보다 상하복부로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단단하게 상체를 고정시키며 가는것이 중.. 2020. 6. 25.
여름준비! 필라테스로 날씬한 등라인만들기[합정역 필라테스비키니]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합정 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이제 여름을 준비해야겠지요???그래서 오늘은 합정역 필라테스비키니에서 "여름준비!"를 위한 등라인 만들기 필라테스를 알려드릴까해요. 스피링보드를 이용하여 복부근육을 잡아주면서 신전근,기립근,등 근육등뒷태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스완'동작을 해볼건데요 캐딜락에서 기본적인 동작을 배웠다면, 이번에는 조금 더 난이도를 높인 스프링 보드에서 변형동작을 배워보실거에요! 여름준비!! 필라테스로 날씬한 등라인만들기 스프링 보드 앞에서 배를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두 팔은 위로 펴서 롤다운 바를 잡아주세요 두 다리는 골반 너비로 정렬해주세요 호흡을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팔꿈치는 구부려서 롤다운 바.. 2020. 6. 17.
구부정한체형을 바른체형으로 만들기 위한 필라테스[합정피티필라테스] 안녕하세요~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피타&합정필라테스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현대인이라면 꼭 생각해봐야할 "등이 굽어있는 체형"에 대해 조금이나개선을 시킬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특히, 이 굽은체형들은 사무직직장인들, 학생, 구부정한 자세로 일하는 현장직 노동자들의 경우에서 많이 볼수 있는데요. 이러한 제세들을 개선시킬수 있는 방법은 굽은등을 펴줄수 있는 운동이 필요합니다.그래서 오늘은 필라테스운동중 "스완다이브"동작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난이도가 조금 있는 동작이니 천천히 집중해서 따라해보실게요:) 구부정한체형을 바른체형으로 만들기 위한 필라테스 리포머에서 풋바를 내려주시고 스프링을 모두 걸어주세요 박스위에 엎드려서 풋바쪽으로 머리.. 2020. 6.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