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7

[합정필라테스] 힙조인트 무브먼트 시리즈(Hip Joint Movement Series) 초급단계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 합정기구필라테스 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NY) 입니다! 오늘은 힙 조인트 무브먼트 시리즈(Hip Joint Movement Series) 중에가장 난이도가 쉬운 동작을 알려드릴거에요. 동작은 단순해보이지만 고관절 내전근과 무릎 신전근을 강화 시키고햄스트링 유연성을 증진시키는 알찬 운동이니 평소에 햄스트링이 타이트하고 하체근력이 부족한 분들은 꼭 따라해주세요^^ 힙 조인트 무브먼트 시리즈(Hip Joint Movement Series) 캐딜락에서 푸쉬바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옆으로 누워주세요 한쪽다리를 푸쉬바에 올려 발바닥을 대고 무릎은 구부려주세요 반대쪽 다리는 아래로 뻗어 주세요 한 손은 머리는 받치고 반대손을 가슴 앞에 두고 마시면서 준비.. 2020. 8. 25.
[합정필라테스] 등(신전근)을 강화시키는 "스파인 스트레칭(Spine stretching)"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합정기구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체어라는 필라테스 기구로 등 근육 중에 하나인 신전근을 강화시키는 "스파인 스트레칭'(Spine stretching)"이라는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움츠려있던 몸을 펴주어 몸통의 앞면과 후면이 동시에 시원해지면서 척추 유연성도 향상되는 동작이니 조금 어렵더라도 횟수를 조절해가며 천천히 배워 보실게요^^ 체어의 손잡이를 잡고 페달 발바닥을 대고 서 주세요 발끝으로 서서 팔꿈치와 어깨를 펴며 척추를 신전해주세요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척추를 분절하여 중립 상태를 지나 척추를 말아서 몸 전체를 들어올려주세요 손바닥으로 핸들을 누르며 코어의 힘으로 올려주세요 다시 마시면서 복부 수축.. 2020. 8. 21.
복부강화와 다리정렬에 좋은 필라테스운동 - "앱도미널 블래스팅"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기구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인 합정필라테스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많은 회원님들이 복부에 근력이 거의 없고 배에 힘주는 법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복부근력도 강화시키고 다리정렬에도 효과적인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허리통증이 있거나 임산부이신 분들은 동작을 삼가해주세요 웰에 엉덩이를 두고 아크에 허리를 대고 기울어지게 앉아주세요 무릎은 구부려 테이블탑 자세를 하고 손바닥을 마주보게 한 뒤 양 팔은 앞으로 뻗어주세요 마시면서 두 다리와 두 팔이 서로 멀어지도록 대각선을 향해 뻗어주세요 시선은 멀리 바라봐주시고 턱은 당겨주세요 이 때 흉곽과 복부가 팽창 되게 해주세요 내쉬는 숨에 팽창된 흉곽과 복부를 수축시키고 동시에 무릎을 다시 90도로 굴곡시키고.. 2020. 8. 12.
멋진 뒷태가 생기는 등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합정 다이어트 전문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 비키니짐(VKNY GYM) 입니다. 오늘은 펫(FAT) 다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 제로(ZERO) 선생님의 글을 포스팅 합니다. 안녕하세요. 비키니짐(VKNY GYM) 펫(FAT) 다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 제로(ZERO)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홈트가 아닌 센터에서 하는 기구 및 소도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해볼텐데요. 바로! 덤벨과 케이블 머신 입니다. 덤벨과 머신을 적절히 적용하여 등 운동을 보여드릴텐데요. 다들 따라해 보시고 멋진 등근육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멋진 뒷태가 생기는 등운동 2가지 [벤트오버 덤벨 로우(Bentover dumbbell row)] [준비자세] 다리는 나란히 벌려 선채로 엉덩이를 뒤로 빼주며 허리는 구부러지지 않게.. 2020. 8. 4.
데드리프트로 엉덩이 기억 상실증 벗어나자!!! 엉덩이 기억 상실증 탈출 안녕하세요. 합정동 프리미엄 pt 센터 비키니짐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서 미적인 부분이나 기능적인 부면에서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는 엉덩이 근육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근육은 여성분들에게는 미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근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푹 꺼지거나 쳐진 엉덩이는 옷 맵시를 살려 줄 수 없겠죠 ㅠㅠ 하지만 오늘 이 글의 포인트는 미적인 부분은 잠시 접어 두기로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엉덩이 근육은 기능적인 부분에서 훨씬 더 많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엉덩이 기억 상실증 혹시 엉덩이 기억 상실증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본래의 엉덩이 근육이 갖고 있는 기능을 쓰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적용되는 말입니다. 엉덩이 근육의 역활은 우리 몸에 .. 2020. 8. 3.
뒷태라인만들기 리포머 필라테스[합정필라테스&피티] 안녕하세요~ 합정역에 위치한 합정필라테스&피티합정 기구전문 필라테스스튜디오인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 입니다! 오늘은 여자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원할 "뒷태라인만들기"에 대한 필라테스운동을 알려드릴까해요.이운동은 하체 근육인 대둔근 및 대퇴이두근을 강화시켜주고 동시에 등을 시원하게 펴주면서 유연성을 향상 시켜줄 리포머 동작이랍니다. 필라테스 초보자 분들은 먼저 코어를 강화시키고 허리를 충분히 풀어주신 다음에 동작을 진행해주세요^^ 뒷태라인만들기 리포머 필라테스 리포머 위에 박스를 올려주시고 골반 앞부분을 박스 모서리에 대고 엎드려 주세요 머리는 스트랩쪽을 향해주시고 발바닥을 고정시킨 채 무릎을 접어주세요 마시면서 준비해주세요 내쉬면서 발바닥을 밀어 무릎을 신전 시켜주세요 동시에 두 팔을 머리 .. 2020. 8. 1.
반응형